Creative Commons License

작업관리자에서 CPU점유율이 25%까지 올라가 유지되는 현상이 있는분들이 간혹 있는데,


프로세서를 보시면 svchost.exe 가 해당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글입니다.






위와 같이 계속해서 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 가장 많은 경우가 윈도우 업데이트때문인데요.


항상 최신버전으로 유지해주면 좋지만, 시간상 부득이하게 최신으로 유지하지 못하거나 PC방 유저에겐 도움이 될것 같아요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Windows Update\설정 변경 에서 업데이트 사용 안함으로 했는데도 사용중인 경우가 있습니다.


서비스에서 해당 항목을 찾아 사용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윈도우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고 빈 칸에 컴퓨터 관리를 입력합니다.



 

Windows Update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시면 해결됩니다.




그리고 작업관리자에서 CPU사용현황을 보시고 한자리 수로 떨어졌다면 해결되었지만,


계속 올라가 있다면 악성코드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원래 명칭은


svchost.exe 인데, 악성코드로


scvhost.exe 교묘하게 바꿔 설치될 수 있으니 이런 경우는 백신으로 잡아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feDes!gneR 트랙백 0 : 댓글 0
Creative Commons License

 

 

 

출처 : 빅파일에 tmtaiji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feDes!gneR 트랙백 0 : 댓글 0
Creative Commons License
갑자기 던파 로그인이 안됐다. -_-;
(근데 넥슨홈페이지에서 접속은 된당;;)

공홈에게 로그인을 하면 아무 반응이 없고, 상태표시줄에 페이지오류가 뜨면서 아무 반응이 없다.

바이러스 검사도 해보고 인터넷 옵션 초기화도 해보고 별짓을 다했지만 똑같은 현상ㄷㄷㄷ;

던파를 다시 재설치하기엔 너무 오래걸리고,

해결방법을 찾던 끝에 공홈에 악성코드에 대해 나와있는걸 발견했다.



바로 Win32/Conficker.worm 악성코드... 요놈이 문제였던것 ㅠㅠ

요놈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것이였음.

(키보드보안 프로그램이 작동해야 로그인가능)

윈도우 설치하고 그냥 게임만 깔고 고스트작업만 했을뿐인데 그새 걸린거였다 ㄷㄷ

치료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전용백신 실행/치료 -> 윈도우 보안 패치 -> 재부팅




전용백신으로 전체파일 검사를 하면 시간이 오래걸리니 검색경로를

C:\Windows\system32 로 지정해놓으면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당~

만약 악성코드 치료 후에도 던파 홈페이지의 키보드 보안 설치 장애가 계속 발생한다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Ahnlab 관련 제품을 모두 제거한 후 다시 사이트에 접속하자.

신고
Posted by L!feDes!gneR 트랙백 0 : 댓글 2

티스토리 툴바